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념일날 꽃 선물하는 방법

by 일리아1 2021. 12. 20.

꽃다발
꽃다발

남성분들 기념일 날 여자 친구 또는 와이프에게 꽃  선물을 해보고 싶은데 잘 몰라서 고민하신 적 있으신가요? 아니면 꽃 선물을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다짐하다가 결국 또 실패하셨나요? 오늘은 여자 친구나 와이프에게 꽃 선물을 하고 싶지만 잘 몰라서 또는 부끄러워서 꽃 선물을 주저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생일 또는 기념일에 꽃 선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기념일에 꽃 선물이 좋은 이유
2. 꽃 선물 하는 방법
3. 인터넷으로 꽃다발 구매

마무리

 

 

1. 기념일에 꽃 선물이 좋은 이유

기념일에 꽃을 선물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자주 꽃 선물을 해주지는 못하지만 생일 또는 결혼기념일과 같은 일 년에 한 번밖에 없는 날에는 꽃 선물을 해주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꽃을 받는 와이프가 굉장히 기뻐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기념일에 남자 친구 혹은 남편이 꽃을 주면 좋은 이유가, 꽃이 이쁘고 향기로운 것도 있지만  남편 또는 남자친구가 꽃집에 가서 본인만을 위해 꽃을 사 온다는 것에 굉장히 큰 기쁨을 얻는 다고 합니다.

 

남자가 보통 꽃집에 잘 가지도 않을 뿐더러 익숙하지 않은 곳에서 본인만을 위해 꽃을 선물한다는 것 자체가 사랑을 받고 있는다는 기쁨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남자 친구분들 혹은 남편분들 두려워하지 마시고 큰맘 먹고 저의 글을 보시면서 기념일에 와이프 또는 여자 친구에게 꼭 한번 꽃 선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꽃 선물하는 방법

저 역시도 처음에는 어디서 어떻게 사야 하는지 잘 몰라서 꽃 선물에 실패도 해보고 너무 비싸게 구매해서 호구 잡힌 적도 생각이 납니다. 하지만 저를 믿으시고 주변에 잘 알아보시면 분명히 만족할만한 좋은 선물이 되실 거라 믿습니다.

 

(1) 주변 꽃집 찾아보기

혹시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오늘 당장 꽃 선물을 해야 하는 경우 제일 먼저 알아보셔야 할 것은 바로 꽃집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주변에 꽃집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했지만 간단하게 주변 꽃집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주로 카카오 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 어플 실행 후 검색란에 꽃집이라고 검색만 하셔도 평소에는 몰랐던 꽃집들이 많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가까운 인근에 꽃집이 있는지 찾아보시고 되도록 2~3곳 정도 검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꽃집
꽃집

(2) 꽃집 염탐하기

꽃집을 2~3곳 정도 찾아보신 후 바로 들어가시지 마시고 먼저 밖에서 가게를 훑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꽃집과 같은 곳은 안에 꽃이 잘 보이기 위해서 투명한 유리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멀리 밖에서도 안이 잘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꽃의 양이 많은지 확인하시고 샘플로 만들어져 있는 꽃다발 등을 유심히 잘 보시길 바랍니다. 꽃이 우선 많아야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으며 만들어져 있는 꽃다발 샘플이 있어야 본인이 원하는 사이즈를 정확히 요구할 수 있으며 가격 또한 확인하기 용이합니다.

 

 

 

(3) 꽃집 방문하여 물어보기

어느 정도 꽃집 탐색이 끝나면 맘에 끌리는 곳에 들어가서 꽃집 주인에게 꽃 선물을 하러 왔다고 얘기하시면 찾으시는 것 있으시냐고 물어보실 겁니다. 이때 저 같은 경우는 먼저 꽃다발이 얼마인지 묻지 않고 만들어져 있는 꽃다발의 가격을 확인합니다. 이유는 꽃은 특별히 정해진 가격이 없으며 꽃다발 가격을 물어보면 대부분 5만 원부터 있다고 말하기 때문에 바가지 쓰기 쉽습니다. 그러니 샘플로 만들어진 꽃다발을 보시면서 가격을 물어보시고 본인이 원하는 가격대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2만 원 정도면 정말 이쁜 꽃다발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만원짜리-꽃다발
2만원짜리 꽃다발

위에 사진이 이번 와이프 생일을 위해서 구매한 2만 원짜리 꽃다발입니다. 이번 꽃을 구매할 때 주인분께서 꽃다발을 만들고 계셨습니다. 사이즈도 적당하고 이쁜 것 같아서 가격을 여쭤보니 2만 원짜리라고 해서 똑같이 만들어 달라고 부탁을 드렸습니다. 원하는 꽃 없이 그냥 주인분이 보시기에 이쁘게 만들어달라고 부탁을 드리니 알아서 예쁘게 만들어 주셨고 가게를 구경해 보니 작은 편지지들도 같이 판매를 하고 있어서 2천 원짜리 작은 편지지를 같이 구매해서 짧지만 직접 손편지도 써서 같이 선물을 했더니 와이프 반응이 정말 좋았습니다. 꽃 선물하시면서 간단한 손편지도 같이 하면 더욱 좋습니다.

 

 

 

또 한 가지 다른 방법은 꽃다발 가격을 묻지 마시고 원하는 가격의 꽃다발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시는 겁니다. 예를 들어 "꽃 선물을 하고 싶은데, 2만 원짜리 꽃다발 만들어 주실 수 있나요?"라고 물어보시면 아마 원하시는 꽃을 고르시라고 할 겁니다. 그러면 본인이 보기에 이쁜 꽃 1~2가지 정도 골라서 꽃다발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시면 알아서 이쁘게 만들어 주실 겁니다. 그러나 꽃을 잘 모르실 수도 있는데 그때는 그냥 알아서 이쁘게 잘 부탁드립니다. 하면 정말 알아서 이쁘게 만들어 주시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보통 만 오천 원 이상은 쓰셔야 꽃다발이 가능할 것 같은데 돈이 없는 학생들은 그냥 장미꽃 한 송이만 사도 좋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 방법은 미리 꽃말 같은 의미를 인터넷에 검색하시고 가서 꽃을 주문하는 겁니다. 인터넷에 꽃말 또는 꽃의 의미라고만 검색하셔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탄생 꽃이나 장미 색깔별 꽃말 같은 것을 미리 알아보셔서 꽃 구매하시는데 적용하시면 좀 더 수월하고 의미 있는 꽃 선물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인터넷으로 꽃다발 구매하기

개인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더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꽃다발을 미리 검색하셔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집 근처에서 꽃을 구매하는 것이 인터넷보다 2~3배 정도 더 비싸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사이트 같은 경우 꽃을 대량으로 사서 꽃다발 작업을 많이 하기 때문에 주변 꽃집보다 훨씬 저렴하며 같은 가격이면 꽃의 양이 2배에서 3배정도 차이가 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분들은 미리 인터넷에서 꽃다발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곳을 찾아서 예약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작년에 프러포즈를 위해 미리 장미꽃 50송이짜리 꽃다발을 선물하였는데 그때 가격이 5만원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장미꽃 50송이를 동네 꽃집에서 사려면 5만원은 택도 없습니다. 정말 프로포즈 또는 큰 기념일에는 인터넷으로 꽃을 구매해서 선물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마무리

오늘은 기념일에 여자 친구 또는 와이프를 위해 꽃 선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9년이란 연애기간 동안 참 많은 꽃 선물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중에는 제 생각에는 실패했던 기억도 있지만 지금의 와이프는 언제나 기뻐했습니다. 정말 값비싸고 멋진 선물도 많지만 꽃 선물도 정말 아름답고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남자분들 어색하고 부끄러우실 수도 있지만 두려워하지 마시고 기념일에 꼭 한번 꽃 선물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꽃 선물 성공하셔서 더욱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남기시길 바랍니다.

댓글